[게임플러스=김준완 기자] 남궁 훈 전 넷마블 대표가 위메이드에 새둥지를 튼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박관호)는 6일 김남철 現 위메이드 사장과 남궁훈 前 CJ E&M 넷마블 대표를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남궁 훈 전 넷마블 대표
남궁 훈 전 넷마블 대표
한게임’의 창립멤버이자, ‘NHN USA’와 넷마블 대표를 역임한 남궁훈 대표는 PC 온라인게임 뿐 아니라 스마트폰 게임 분야에도 풍부한 글로벌 비즈니스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게임전문가이자 경영인으로, 향후 위메이드 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내이사 선임 이후 박관호 위메이드 대표는 의장으로 스마트폰 게임 및 온라인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김남철 사장과 남궁훈 대표는 위메이드 공동대표로 취임이 예정돼 있다.

신임 대표로 선임되는 김남철 대표와 남궁훈 대표는 각각 회사 경영과 게임사업의 수장으로 조직 전문성을 강화하고 각 사업 영역별로 특화된 조직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남궁훈 대표 합류로 위메이드 차세대 스마트게임의 해외 진출은 중국과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될 전망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경영체제 개편으로 스마트폰 게임 사업이 한층 탄력 받을 것이다.”며 “남궁 대표의 글로벌 사업역량과 함께 명실상부한 게임명가로 거듭날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23일 김남철, 남궁훈 대표는 이사 선임 후 위메이드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