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러스=박기락 기자]넥슨(대표 서민)은 스마트폰게임 개발사 모야소프트(공동대표 임현철, 홍영준)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1월 넥슨모바일의 합병 결정 이후 외부 모바일 개발사에 대한 첫 투자로 모야소프트를 선택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모야소프트의 지분 19.99%를 확보하게 됐다.

넥슨은 지분투자와 함께 모야소프트의 해외 및 멀티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넥슨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도 공동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서민의 넥슨 대표는 “국내 대표적인 소셜 RPG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모야소프트와 다각도로 협력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역량 있는 개발사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야소프트는 PC, 웹, 스마트폰(i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 개발 경험을 쌓은 개발자들이 설립한 스마트폰게임 개발사다.

특히 이 회사의 대표작인 소셜게임 ‘갓워즈(Godwarz)’는 2010년 9월 네이버 앱스토어와 싸이월드 앱스토어를 통해 웹기반으로 서비스가 시작돼 현재 인기순위 6~7위를 유지하며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작품은 지난해 12월 iOS와 안드로이드용 앱으로도 출시돼 애플 앱스토어 국내 매출 5위권에 올라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