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러스=김준완 기자] 넥슨(대표 서민)은 17일 자사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소재로 한 청소년도서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2권:이집트 태양신의 아들 람세스’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 ‘전사 도도’가 세계 4대 문명 중 하나인 ‘고대 이집트 문명’으로 시간여행을 떠나 겪는 좌충우돌 모험기를 통해 관련 역사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이와 함께 출시된 ‘빅토리메이플 스타 13권’은 ‘메이플스토리’의 웹툰 작가 ‘싸비’(본명 양정미)가 집필한 성장만화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겪는 고민, 우정, 사랑 등의 감정을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통해 재미있게 들려준다.

넥슨은 이번 신간 출시를 기념해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2권을 구매한 독자에게 ‘메이플스토리 요요’와 초등교육사이트 ‘아이수박씨닷컴’ 강좌 할인권 등을 제공하며, ‘빅토리메이플 스타’ 13권을 구매한 독자에겐 멀티 액세서리인 ‘메이플 밴드’를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통해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TV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힌 결과,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개에 이른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