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신선도
-장르: 웹게임(전략 RPG)
-서비스: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
-개발사: 광환중(중국)
-URL: http://ssd.ilovewebgame.co.kr
-일정: 2012년 1월 31일~2월 2일 1차 비공개 테스트(CBT)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는 중국의 광환중이 개발한 웹게임 ‘신선도’의 1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신선도’는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와 설치가 필요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한 웹게임이다. 이 작품은 초보 유저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튜토리얼 퀘스트가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신선도’는 고대 신화를 소재로 하고 있으며 게임 내 구현된 영웅과 함께 문파 간의 갈등과 방대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맛볼 수 있는 웹 RPG다.

엔터메이트가 서비스하고 중국 광환중이 개발한 웹게임 '신선도'는 초보 유저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튜토리얼 퀘스트가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엔터메이트가 서비스하고 중국 광환중이 개발한 웹게임 '신선도'는 초보 유저가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튜토리얼 퀘스트가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초보 유저도 쉽게 즐긴다

‘신선도’는 고대 신화를 기반으로 ‘곤륜파’와 ‘촉산파’ 두 개의 대립구도를 갖는 양대 신선 문파가 등장한다. 유저들은 검사, 무사, 궁수 등 3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고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촉산파와 곤륜파 중 하나의 문파에 들어갈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먼저 ‘신선도’가 내세우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한글만 읽을 줄 알면 게임을 한다’라고 할 정도로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도 막힘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초보 유저가 쉽게 게임 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퀘스트가 구현돼 있어 게임 초반 진입 장벽이 낮다. 여기에 퀘스트를 통해 보상을 얻고 레벨도 빠르게 올릴 수 있어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더한다.

'신선도'는 경기장, 문파전, 진영전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가 구현된 것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신선도'는 경기장, 문파전, 진영전 등 다양한 전투 콘텐츠가 구현된 것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PvP·PvE 콘텐츠 ‘풍성’

‘신선도’는 유저 간 대인전투(PvP)를 즐길 수 있는 ‘경기장’, ‘문파전’, ‘진영전’과 유저 대 환경(PvE) 간 전투를 맛볼 수 있는 ‘보스전’, 이벤트 콘텐츠인 ‘경전호송’ 등이 구현돼 몰입감 높은 플레이를 제공한다.

먼저 일대일 PvP를 경험할 수 있는 ‘경기장’은 유저의 캐릭터가 19레벨 이상이 돼야 입장이 가능하며, 랭킹 시스템이 도입돼 있어 유저들은 순위에 따라 엽전(게임머니)과 명성을 획득할 수 있다.

20레벨이 되면 유저들은 자신의 문파를 창설하거나 가입할 수 있다. 문파는 온라인게임의 길드 역할을 하는 커뮤니티 콘텐츠이며, 문파에 소속된 이후부터 다른 문파와 경합을 할 수 있는 ‘문파전’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또 이 작품에서 유저들은 앞서 말했던 두 진영을 기반으로 매일 특정한 시간에 자신의 진영에 참가해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진영전’도 맛볼 수 있다.

‘신선도’엔 PvE 콘텐츠인 ‘보스전’이 구현돼 있다. ‘보스전’은 매일 특정한 시간에 다른 유저와 함께 파티를 맺어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상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 작품엔 구름을 타고 NPC를 지정된 장소로 이동시키는 ‘경전호송’이라는 이벤트 형식의 콘텐츠도 구현됐다. ‘경전호송’은 하루 3번 가능하며, 호송하는 NPC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다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삼장법사’를 호송하게 될 경우 100만 엽전이라는 엄청난 보상이 제공된다. ‘경전호송’은 NPC 호송 중 경전을 뺏기 위한 4번의 강탈 기회가 다른 유저들에게 주어져 이를 막기 위한 스릴 넘치는 재미를 제공한다.

'신선도'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개성 넘치는 다양한 영웅 캐릭터와 함께 전장을 누빌 수 있다. 이미지는 게임 내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로 좌측부터 장길산, 팬덤, 사막전사
'신선도'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개성 넘치는 다양한 영웅 캐릭터와 함께 전장을 누빌 수 있다. 이미지는 게임 내 등장하는 영웅 캐릭터로 좌측부터 장길산, 팬덤, 사막전사

영웅과 함께 神 꿈꾼다

‘신선도’엔 다양한 전투 콘텐츠 외에도 ‘영웅’, ‘파티 던전’, ‘농장’ 등의 시스템이 구현돼 재미를 더한다.

유저들은 자신의 캐릭터 레벨이 7이 되면 특정 퀘스트를 수행해 영웅을 초대할 수 있으며, 영웅과 함께 던전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작품엔 장길산, 팬덤, 사막전사 등 저마다 다른 속성과 필살기를 지닌 영웅이 등장한다.

또한 유저들은 다른 유저와 파티를 맺고 몬스터를 격파하는 파티 던전을 통해 옥패와 스킬 포인트(SP)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옥패는 영웅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제조 두루마리’를 구입하는데 사용되며, SP는 영웅의 스킬을 올리는데 이용된다.

또한 이 작품은 영웅의 경험치를 높일 수 있는 농장 시스템을 통해 영웅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레벨이 낮은 영웅을 선택해 농장에서 경험나무를 재배하고 수확해 성장시킴으로써 전투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신선도’엔 게임 종료 후에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자동 수련’, 영웅의 몸에 영혼을 깃들게 해 다양한 전투 능력을 향상시키는 ‘주술’, 흥미로운 구전 이야기를 전해 들으며 체력, SP, 명성, 엽전을 획득할 수 있는 ‘신의 계시’ 등의 재미 요소가 구현됐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