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김동욱 기자] 경찰이 선관위 홈페이지 디도스 공격 사건 수사 과정에서 청와대가 외압을 행사해 중요 사실이 은폐됐다는 관련 보도가 나오는 가운데 우제창 민주당 의원이 청와대 지시에 따른 거래라면 대통령 탄핵감이라고 18일 주장했다. 

이에 대해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청와대 고위관계자와 두 차례 통화 한 적은 있었지만 외압을 받은 사실은 없다.”고 해명했으며 청와대도 “디도스 사건과 관련해 어떠한 영향력을 행사한 바가 없다.”고 부인하고 있다.

그러나 우 의원은 성명서에서 "분명한 것은 경찰과 청와대 고위관계자가 두 차례 통화했다는 것."이라고 전제하고 "경찰은 수사팀의 판단과 수사상황을 전한 것뿐이라고 하지만 청와대 행정관이 연루된 사건에 청와대 고위관계자에게 수사팀의 판단과 상황을 전달한 것 차제가 이미 문제가 되는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또 "청와대 개입을 뒷받침 하는 정황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청와대가 헌법기관을 공격한 사건에 대해 개입했다면, 이는 당연히 대통령 탄핵감."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민정수석실 산하에 있던 청와대 치안비서관실은 지난 해 7월 청와대 조직개편과정에서 정무수석실로 이관된바 있다.

우제창 민주당 의원(정무위)
우제창 민주당 의원(정무위)
우 의원은 "이 자체가 본질적인 문제로 치안비서관실을 정무수석실에 둔 이유가 정권말기 청와대의 원활한 국정 운영을 위해 경찰을 수족처럼 쓰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경찰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날렸다. 우 의원은 "경찰들이 수사권 독립을 국회에 요구하면서 검찰과 다른 점을 전혀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수사권 독립을 외치기 이전에 청와대로부터 독립하기를 바란다."고 꼬집었다. 

우 의원은 "이번 사건은 권력 눈치를 보며 사건을 축소·은폐한 경찰과 이 과정에 청와대가 직접 개입한 권력형 비리로 반드시 국정조사, 특검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진실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