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온라인'은 '서든어택'의 개발자 백승훈 프로듀서가 6년 만에 선보이는 FPS 신작이다.
'S2온라인'은 '서든어택'의 개발자 백승훈 프로듀서가 6년 만에 선보이는 FPS 신작이다.

[게임플러스=김준완 기자] 게임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한 세 번째 작품으로 FPS ‘S2온라인’을 소개한다. FPS 게임에서 흔히 도입되는 밀리터리 콘셉트를 탈피해 갱스터와 특수기동대(S.W.A.T) 간의 대결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이 작품은 게임이 주는 원초적인 재미에 초점이 맞춰져 개발됐다.

CJE&M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서비스하고 CJ게임랩(대표 정운상)이 개발한 온라인 FPS 게임 ‘S2온라인’은 지난 7일 이례적으로 사전 예고 없이 깜짝 공개서비스에 돌입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신나고 재미있는 FPS’를 표방하고 있는 S2온라인은 현재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FPS 게임인 ‘서든어택’의 개발을 총괄했던 백승훈 프로듀서(현 CJ게임랩 본부장)가 서든어택 이후 6년 만에 공개한 FPS 신작이다.

'S2온라인'은 밀리터리 콘셉트를 탈피, 갱스터와 특수기동대 간의 대결 구도로 참신한 느낌을 준다.
'S2온라인'은 밀리터리 콘셉트를 탈피, 갱스터와 특수기동대 간의 대결 구도로 참신한 느낌을 준다.

21세기 말 유럽의 시장경제가 붕괴되면서 혼란한 정세를 틈타 갱 조직과 마피아 세력이 활개를 치게 되면서 이들의 힘은 점점 강해지게 된다. 이에 위협을 느낀 세계 각국은 공동 경찰특공대를 조직해 작전명 ‘SECTOR SLUG’라는 이름 아래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키는 지역의 갱스터를 소탕하는 작전을 펼치게 된다는 것이 S2온라인의 배경 스토리다.

이처럼 S2온라인은 도심 중심가에서 벌어지는 갱스터와 특수기동대 간의 치열한 싸움을 기반으로 박진감 있는 전투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다양한 게임 모드 등을 강점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의상·총기 조합 유저만의 스타일 창조

S2온라인은 백승훈 사단의 전매특허인 난전, 난입의 요소가 그대로 살아있는 작품으로 밀리터리 콘셉트를 탈피한 갱스터 스타일의 캐릭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여기에 교전 빈도를 극대화시켜 쉴 틈 없이 전투를 치를 수 있도록 개발됐다.

1500여종의 의상 조합, 2160여종의 총기 조합을 통해 유저만의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는 것이 'S2온라인'의 핵심 재미 요소 중 하나다.
1500여종의 의상 조합, 2160여종의 총기 조합을 통해 유저만의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는 것이 'S2온라인'의 핵심 재미 요소 중 하나다.

S2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캐릭터와 총기를 유저만의 스타일로 창조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상당히 뛰어나다는 점이다. 현재 S2온라인의 공개서비스 버전엔 1500여 종의 의상 조합과 파츠 개조를 통한 2160여 종의 총기 조합이 가능해 유저들은 자신만의 캐릭터 스타일을 맘껏 창조할 수 있다.

의상 조합에 있어선 헤어스타일을 비롯해 상의와 하의, 선글라스와 마스크 등의 액세서리 등의 조합을 통해 캐릭터 외형을 완성시킬 수 있다.

총기 조합의 경우엔 ‘총기 개조’ 메뉴에서 가능하며 도트사이트, 소음기, 플래시, 색상패턴 등의 파츠 개조를 통해 유저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무기를 창조하게 된다. 특히 색상패턴 파츠 개조를 활용해 다양한 색상의 무늬를 가진 총기를 만들어낼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처럼 쉴 새 없이 치러지는 슈팅이라는 짜릿한 맛과 의상과 총기 조합 등의 재미 요소가 더해져 신나고 재미있는 게임으로 완성된 S2온라인에 넷마블은 쉬운 작품성을 기반으로 클랜 외에 다양한 커뮤니티 요소를 보강해 더 흥미진진한 작품으로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S2온라인'엔 데스매치, 폭탄설치미션, 탈취, 라운드매치 등 4개 게임 모드가 구현됐으며, 특히 탈취는 경쟁작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게임 모드다.
'S2온라인'엔 데스매치, 폭탄설치미션, 탈취, 라운드매치 등 4개 게임 모드가 구현됐으며, 특히 탈취는 경쟁작에서 볼 수 없는 차별화된 게임 모드다.

현금을 안전하게 수송하라!, 탈취 모드 ‘흥미진진’

S2온라인의 공개서비스 버전에 구현된 게임 모드는 데스 매치, 폭탄설치 미션, 탈취, 라운드 매치 등 4가지다. 이 작품에 구현된 데스 매치는 양 팀이 대전을 펼치는 과정에서 정해진 킬 수를 먼저 달성하는 진영이 승리를 따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데스 매치에 사용되는 맵은 킬포트, 올드타운, 언더월드, 고스트쉽 등이 있다.

여기서 올드타운과 언더월드 맵은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올드타운 맵의 경우 주간과 야간을 선택할 수 있어 같은 배경이지만 사뭇 다른 분위기에서 교전을 펼칠 수 있게 된다. 또한 메탄가스로 가득 차 총기를 사용할 수 없는 상하수도 공장 배경의 언더월드 맵은 근접무기인 칼전 전용 맵으로 근접전의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폭탄설치 미션은 FPS 게임에서 단골손님으로 등장하는 모드로 갱스터는 정해진 시간 내에 적을 모두 섬멸하거나 해당 목표물을 파괴시켜야 하고, 특수기동대는 목표물이 폭파당하지 않도록 지켜내는 방식으로 승부가 펼쳐진다.

S2온라인만의 차별화된 게임 모드인 탈취는 더뱅크 맵에서 즐길 수 있다. 특정 지역에 있는 돈더미에서 돈을 챙겨 자신의 지역에 있는 차량까지 무사히 도착하면 포인트를 얻게 되고 상대방보다 먼저 일정 포인트를 획득하면 승리를 거두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유저들은 상대가 돈더미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하는 것은 물론 돈더미에서 무사히 돈을 챙겨 자신의 진영으로 복귀할 수 있는 루트를 확보하는 등의 팀워크가 탈취 모드에서 승리를 따낼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라운드 매치는 갱스터와 특수기동대 양 진영 중 어느 한 진영이 전원 사망하거나 특수기동대 진영이 제한시간 동안 살아남으면 승리하게 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운드 매치의 경우 특수기동대 진영은 제한시간 동안 살아남기만 해도 승리를 거둘 수 있어 양 진영 간 쫓고 쫓기는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점이 돋보이는 게임 모드다.

▲ ‘S2온라인’ 공개서비스 기념 이벤트

이벤트1. 신속히 헤쳐모여!
기간 : 12월 7일 ~ 29일
- 친구들과 신속히 헤쳐모여!, 친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면 선착순 1만 팀에게 넷마블캐시 1천원이 제공되며 팀 친구와 함께 1천 킬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팟터치가 제공된다.
- 클랜으로 신속히 헤쳐모여!, 클랜에 가입하고 룰렛을 돌려 LG모니터, 바나나맛우유, 넷마블캐시, 문화상품권, AK47 7일 이용권 등에 당첨되면 해당 경품이 지급되고 오는 29일까지 클랜랭킹 톱10 안에 들면 30만원의 클랜 활동비가 클랜 마스터에게 주어진다.
- PC방으로 신속히 헤쳐모여!, 매일 선착순으로 하루 최대 2000명에게 피카 PC방 무료이용권이 지급되고, 피카 PC방 연속 출석 일수에 따라 아이팟터치, 레이저 마우스, 문화상품권 등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이벤트2. 신속히 받아가라!
기간 : 12월 7일 ~ 2012년 1월 5일
-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게임 실행 후 홈페이지에서 ‘출석하기’를 클릭하면 사용기간 30일의 무기, 의상, 개조 아이템이나 닉네임변경권+넷마블캐시1만원권 등이 지급된다.
평일 오후 3시 ~ 6시 / 주말 오후 3시 ~ 6시, 8시 ~ 10시 - 경험치 2배
평일 오후 3시 ~ 6시 - 30킬 이상 버거킹 와퍼세트, 50킬 이상 도미노 피자 각각 매일 10명씩 추첨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