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차정석기자] 파나소닉코리아(대표 노운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및 고해상도 비디오 녹화를 할 수 있는 WV-SF346P, WV-SF342P 실내형 반달프루프 돔 카메라(Indoor Vandal Proof Dome Camera)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파나소닉 ‘WV-SF346P’는 1.3 메가픽셀 고감도 MOS 센서를 장착했으며, HD(1280x960, 30fps) 촬영을 지원하는 초고해상도 고정 돔 네트워크 카메라이다. 파나소닉의 독자적인 시스템 LSI 플랫폼으로 고해상도 영상 기록을 가능하게 해준다. 최대 8명까지 동시에 사람 얼굴 인식이 가능해 보다 명확하게 얼굴을 구분해준다. 역광인 상황에나 어두운 환경에서 자동으로 밝기를 보정해줘 사람이나 물체를 구별할 수 있게 해준다. 포커스 맞출 때 ‘BEST FOCUS’라는 메시지가 나와 좀 더 세밀하고 정확한 포커싱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어두운 상태에서도 사물을 구별할 수 있게 감도는 높이고, 노이즈를 줄여 주는 MOS 센서를 장착했다. 소비전력을 낮춰 그린 에코 기능도 지원한다. H.264 포맷으로 영상을 기록하며, SDHC 및 SD 메모리카드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면 된다.
 
파나소닉 ‘WV-SF342P’는 1.3 메가픽셀 고감도 MOS 센서를 장착한 고해상도 고정 돔 네트워크 카메라이다. SVGA의 고해상도(800x600, 30fps) 촬영을 지원한다. 최대 8명까지 동시에 사람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을 갖췄으며, 주변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보정해줘 사람 얼굴을 인식하는데 도움을 준다. 기존 소비전력보다 50% 낮춰 낮은 소비전력으로 유지 비용 부담을 줄여준다. 영상은 H.264 포맷으로 기록하며, SDHC 및 SD 메모리카드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면 된다.
 
출시된 신제품 2종 이외에 파나소닉코리아는 다양한 보안 네트워크 카메라를 판매하고 있다. 실내형 펜틸트 카메라(I-PRO Smart HD PTZ Dome Network Camera)인 WV-SC385P는 1.3 메가픽셀을 지원하는 MOS 센서를 장착했으며, HD 화질과 18배줌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카메라이다. 실외형 반달프루프 돔 카메라(Outdoor Vandal Dome Camera)인 WV-SW355P는 HD화질을 지원하며,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지정한 특정영역에서 고해상도 이미지 품질을 영상을 기록할 수 있는 VIQS(Variable Image Quality on Specified area) 기능을 갖췄다. WV-SW352P는 SVGA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실외형 네트워크 카메라이다.
파나소닉코리아 상품 사업본부 시스템솔루션사업팀 이윤석 팀장은 “해상도와 인공지능 기술이 강화된 이번 네트워크 카메라 출시로 보다 안전한 생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