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호텔리스트가 발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8일(현지 시간) CNN Go에서는 ‘죽기 전 꼭 가봐야 할 호텔’ 15곳을 소개했다.

이중 가장 고가의 호텔은 인도에 있는 ‘더 오베로이 우다이빌리스’로 전통 궁전 건축물 형태로 지어졌다. 이 호텔은 여행잡지 트래블과 레저에서 ‘2011년 최고의 호’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하루 숙박비가 760달러(약 87만 원)에 달한다.

반면, 가장 저렴한 가격의 호텔은 영국 서픽에 위치한 ‘발란싱 반’이다. 이 호텔은 소설가 알랭드 보통의 아이디어로 지어진 것으로 유명하며 자연보호지역과의 경계에 위치해 마음껏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8명이 머물 수 있는 객실 하루 이용료는 1인당 38달러(약 4만원)다.

이 밖에도 중국의‘더 마운틴 리트리트’, 핀란드의 ‘와일드 브라운 베어 호텔’, 쿠바의 ‘호텔 사라토가’, 일본의 ‘호우시 료칸’, 탄자니아의 ‘응고롱고로 분화구 로지’ , 터키의 ‘아코이 이블러리 동굴호텔', 라오스의 ‘라레지던스 푸오바오’, 이집트의 ‘아드레 아멜라르 에코 로지’, 볼리비아의 ‘팔리시오 드살’, 이탈리아의 ‘알베르고 제2 모나스테로’, 인도네시아의 ‘알릴라 우붓’, 웨일스의 ‘그레이트 오르메 라이트하우스’, 모로코의 ‘리아드 에사우이라’ 등이 포함됐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